뉴질랜드클럽 - 오늘여행 541 2040
 
 

 

            

 

        

 

뉴질랜드 개요

뉴질랜드 출입국

▶뉴질랜드북섬여행안내

오클랜드

코로만델

로토루아

베이오브플렌티

이스트랜드

타우포

혹스베이

테푸이아

루아페후

해밀턴과 와이카토 지방

베이 오브 아일랜드

뉴질랜드남섬 여행안내

넬슨/태즈먼

블레넘/말버러

크라이스트쳐치

마운트쿡/매켄지

웨스트코스트

와이타키/오아마루

와나

퀸스타운

더니든/오타고

테아나우/피오르드랜드

인버카길/사우스랜드

 
 

 

 

 

 

뉴질랜드 출입국

 

 

 

뉴질랜드는 세계 최고의 청정지역을 표방하고 있기 때문에 입국시 동식물, 과일등의 통관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한국과는 여행객에 한하여 3개월 NO VISA 협정이 체결되어 있어 별도의 비자를 받을 필요없이 6개월 이상의 유효한 여권을 가져가시면 쉽게 입국할 수 있습니다. 처음 유학할 경우도 3개월 비자가 없으므로, 관광으로 입국하여 뉴질랜드 현지에서 비자를 신청하는 것이 금전적으로나 여러 가지 면에서 유리합니다.  

뉴질랜드 공항은 신식이기는 하나 그 규모가 작아서 입국시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다만, 기내에서 제공하는 입국카드와 세관신고서를 정확하게 기재하시고, 출국 비행기표와 여권을 가지고 OTHER라고 써진 외국인 전용 입국카운터에서 입국심사를 받으시면 되고, 짐을 찾는 장소인 Baggage Claim으로 가서 짐을 찾으시고, 신고할 물건이 없으시면 세관의 녹색카운터로 가서 세관신고서를 제시하고 나오시면 가이드를 미팅하실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출국시는 여권 및 항공권을 소지하고, 최소 1시간 20분전에는 수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클랜드 국제공항 : 뉴질랜드로 가는 모든 항공편이 들어가는 메인 공항입니다.
    웰링턴 국제공항    : 주로 호주-뉴질랜드간 국제선이 주류를 이룹니다.
    크라이스트 쳐치 국제공항 : 주로 호주-뉴질랜드간 국제선이 주류를 이룹니다.

※ 기타 국제선 : 시드니-퀸스타운, 시드니-로토루아는 호주 여행객의 증가로 주 2회 정도 국제선이 있으나, 다른 노선에 비해 2배 이상 비싼 항공요금을 지불하셔야하는 특별 항공노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