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운 뉴질랜드의 일상을 매일보다.
이름 뉴질랜드클럽 작성일 2020/03/18 조회 4941







안녕하세요?
뉴질랜드클럽입니다.

여행은 사람을 자유롭게 만든다.
자유사상을 가진 여행인의 마음으로 오늘도 오클랜드의 일상을 봅니다.
매일 뉴질랜드 사람들의 생활상을 모니터 하면서, 뉴질랜드 총리인 저신다 아던의 조치는 코로나 19에 대처하는 가장 모범국을 보게 됩니다.
전염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라 대만과 같이 가장 먼저 외국인의 입국을 제한하기 시작했고, 최근 모든 국가에 대한 2주간 격리 방침을 정한 상태입니다.
가장 근본적인 대책은 감염국가에서 오는 여행객을 막는 것입니다.모든 감염원의 시작은 중국인이고 여기부터 전세계에 전파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이라 중국인 유입을 못막은 국가를 잠시 차단하는 것은 옳은 조치라 사료됩니다.

현재 뉴질랜드 코로나 감영자는 총 11명으로 모두 외국에 다녀온 뉴질랜드 시민이나 뉴질랜드 여행객이 외국에서 전염되어 온 것입니다. 추가 확산을 막고자 현재 국가 비상 사태가 선언되어, 외국 여행객이 많을 것으로 생각하는 퀸스타운 및 로토루아 지역을 중심으로 모든 지역의 폐쇠에 가까운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이유는 영상 20도 이하로 기온이 내려가는 4월부터 8월 사이 감염자가 증가하지 않토록 빠른 선제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것으로 전국민은 대체로 환영하는 편입니다.
또한 극단적인 소상공인이나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개 위해서 상당한 지원책을 며칠내로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뉴질랜드 사람들의 일상은 변화 없이 평온한 일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바닷가나 지역 쇼핑몰에는 평시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커피나 브론치를 하면서 평온한 일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바닷가 산책로에는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은 오클랜드의 부촌 지역은 세인트 헬리어스의 3월 18일 오늘 아침 사진입니다.

코로나에 대처를 하는 방법이나 최종 결과가 나올때 까지 어떤 국가가 국민의 생명을 가장 중시하고 올바른 처방을 내렸는지는 속단을 할수는 없지만, 현재 까지만 보면 대만과 뉴질랜드 정부의 대처가 가장 뛰어나다고 할수 있을 것입니다. 전염병에 대한 최고의 대책은 전염병이 창궐하고 있는 나라의 국민을 일단 봉쇄하는 것이고, 다음에 올바른 의료 시스템을 가동하여 적은 환자를 제대로 치료하는 것입니다.뉴질랜드 호주가 한국 보다도 중국에 대한 수출 의존도가 훨씬 높은 나라입니다. 이들의 대처를 통해서 다시 한번 전염병 통제를 잘해서, 빨리 이전처럼 모든 일상의 생활과 여행이 재개 되기를 희망합니다.

한국의 뛰어난 의료진과 간호사들, 그리고 국민들의 헌신적인 노력 만큼은 전세계가 인정하는 것입니다. 뉴질랜드 교민이라 해도 각 사람이 모두 다르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선진국에서는 이번 전염병을 바라보는 시각은 다릅니다. 이는 논쟁의 대상이 아니고,  각 개개인이 판단을 하고 대처를 해야 하는 것이라 보고 사람은 절대 객관적이 사람이 하나도 없으며, 각자 다양화된 생각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자유로움이 중요하기에 이번 크로나 19에 대해서 절제된 개인적인 의견을 표하며 한치의 흔들림 없이 일상생활를 하고 있는 뉴질랜드 사람들이 부러울 뿐입니다.
외국 여행객에 대한 뉴질랜드 여행은 빨라야 5월에 재개될 것이고, 중국, 미국, 한국, 유럽이나 중동 등 펜데믹 상황이 거의 종식 되지 않으면 한두달 더 가야 뉴질랜드에서 해외 여행객을 받아 들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뉴질랜드내 모든 소상공인과 기업은 정부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가 많은 사람의 손실을 어느 정도는 보상해 줄것이라 믿습니다.국민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정부와 선량한 국민들이 중국이 3개월이나 속여서 이 큰 사건을 만든 코로나 19 사태를 빨리 극복했으면 합니다.
코로나가 진정되면 지구상 가장 깨끗한 청정국인 아름다운 뉴질랜드로 많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 명품 여행 디자인 " 뉴질랜드클럽 " =================

첨부화일 : KakaoTalk_20200317_155057429.jpg

뉴질랜드 코로나 19 레벨 3단계!!
연휴 & 성수기 예약 시점은???
 
▶ 광고성 글, 실명이 없는 글, 일방적인 비난의 글은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