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클럽 - 오늘여행 541 2040
 
 

 

            

 

             

뉴질랜드 개요

뉴질랜드 출입국

▶뉴질랜드북섬여행안내

오클랜드

코로만델

로토루아

베이오브플렌티

이스트랜드

타우포

혹스베이

테푸이아

루아페후

해밀턴과 와이카토 지방

베이 오브 아일랜드

뉴질랜드남섬 여행안내

넬슨/태즈먼

블레넘/말버러

크라이스트쳐치

마운트쿡/매켄지

웨스트코스트

와이타키/오아마루

와나

퀸스타운

더니든/오타고

테아나우/피오르드랜드

인버카길/사우스랜드

 
 

 

 

뉴질랜드 개요

 

아오테아로아 뉴질랜드

 뉴질랜드의 뛰어나게 아름다운 지형은 관광객에게 매우 특별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뉴질랜드는 여러분이 태초의 순수함을 간직한 숨 막히도록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더 쉽게 체험하실 수 있도록 자연을 조본하고 있습니다.

550km로 첩첩이 이어진 광활한 산맥, 작은 나라만한 화산 분화구에 형성된 호수, 4개의 활화산, 14개의 얼음으로 형성된 피오르드, 약 4만 스퀘어의 뉴질랜드 토종 천연림과 어디에서나 쉽게 갈 수 있는 환상적인 해변을 두루두루 여행해 보세요.

뉴질랜드 어느 곳에서 카약, 승마, 사이클링, 스키, 와인시음을 하셔도 좋고, 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더라도, 여러분의 세계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최고로 멋진 경치에 둘러싸여 있을 것 입니다.

 
 
 

 

 

뉴질랜드 역사

 

뉴질랜드는 지구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발견된 땅으로, 지구에서 가장 어린나이의 국가입니다. 마오리가 처음으로 뉴질랜드로 이주온 까닭에 호수, 강, 산 등에 마오리의 역사와 전설이 담겨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특이한 지명, 회와, 건축, 이야기들은 마오리의 독특한 문화를 반영합니다.

네덜란드의 탐험가 아벨태즈만(Abel Tasman)은 1642년 12월 13일에 배에ㅓ 뉴질랜드 남섬을 살펴보아 뉴질랜드를 발견한 첫 유럽인이라 불립니다. 126년 이후에 영국 왕실 해군소속의 제임스 쿡선장이 북섬의 동해안 쪽의 포버티베이(Poverty Bay)로 항해하게 됩니다.

유럽인의 이주는 1800년대에 영국과 스코틀랜드의 선교사와 상인으로 시작되었고,, 후에 네델란드와 다른 유럽 국가에서 온 정착민들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1840년에 아름다운 베이오브아일랜드에서 마오리에게 땅과 문화에 대한 권리를 인정하면서 영국법으로 뉴질랜드를 통치하는데 합의하는 내용으로 조약을 체결합니다.

뉴질랜드의 다문화적 사회는 아시아와 태평양섬 이주자들의 영향으로 인해 점차 다양해 지고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로의 이동

 
한국에서 오클랜드까지는 약 11시간이 소요됩니다. 대한항공이 성수기 주 7회 오클랜드까지의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으며, 에어뉴질랜드, 싱가폴항공, 케세이퍼시픽, 중국동방항공 등이 경유편으로 취항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기후

 
남반구의 온대에 위치하고 있는 뉴질랜드는 한국과는 기후가 정 반대입니다. 한국이 겨울일 때 뉴질랜드는 여름, 한국이 여름일때 뉴질랜드는 겨울이 됩니다. 한서의 차가 심하지 않지만, 대신 날씨가 자주 바뀌는 해양성 기후입니다. 1년중 가장 더운 시기는 1월부터 2월, 가장 추울 때는 7월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습한 여름과 달리 뉴질랜드의 여름은 건조하고 맑은날이 계속되어 여행의 최적기라 할 수 있습니다. 여름과 겨울의 기온차는 10ºC 안팎으로 연중 기온차가 적은 편입니다.
 

뉴질랜드의 시차와 써머타임

 
한국과 뉴질랜드의 시차는 3시간으로, 한국 시각에 3을 더하면 됩니다. 즉 한국이 정오일 때 뉴질랜드는 오후 3시가 되는것입니다. 지역에 따른 시차는 없지만 서머타임(일광절약제)를 적용하고 있어, 이시기에는 1시간이 더빨라입니다. 서머타임은 매년 9월 마지막주 일요일에서, 4월 초 일요일까지이몀, 이때 한국과의 시차는 +4시간이 됩니다.
 

뉴질랜드의 전화

 

뉴질랜드 국내의 지역번호는 5종류(북섬 04,06,07,09, 남섬 03)으로 나뉩니다. 아주 가까운 지역외에는 지역번호가 같더라도 반드시 지역번호부터 눌러야합니다. 전화카드는 N$5, N$10,  N$20,  N$50 4종류가 있으며, 주유소나 신문가판대, 관광안내소 등에서 구입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호텔에서 와이파이가 가능하므로, (기본 30분은 무료) 스마트폰을 이용해 연락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뉴질랜드의 전압

 

뉴질랜드 표준 잔압은 230/240V, 50/60Hz, 소켓이 삼발모양으로 우리나라와는 다르기 때문에,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220V를 사용해야 하므로, 겸용제품이 아니라면 변압기를 사용해야하며, 전원 on/off버튼이 있어 사용전 on을 눌러야 전기가 통합니다.

 

뉴질랜드의 교통수단

 

기본적으로는 항공, 기차, 코치 버스가 전국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교통비가 비싸고, 운행횟수도 적습니다. 특히 한 지역 내에서의 이동(한국에서의 시내버스)은 매우 불편합니다. 뉴질랜드의 일반적인 가정의 경우 보통 한가정에서 2대 이상의 차량을 가지고 있는점을 고려해 보면,

 

뉴질랜드의 국경일

 
 

부활절과 크리스마스, 설연휴에는 관광명소나 상점, 레스토랑 등도 문을 닫는 곳이 많습니다. ※는 매년 변동되는 축제일
1월 1일 ~ 2일               설연휴
2월 6일                          와이탕이데이(건국기념일)
※ 4월 18일~21일        부활절 주간(굿프라이데이 포함)
4월 25일                        안작데이
※ 6월 2일                      여왕탄생일
※ 10월 27일                 노동절
12월 25일                      크리스마스
12월 26일                      복싱데이

 

뉴질랜드의 비즈니스 시간

 

은행       월~금 요일 09:00~16:30. 주말 휴무
우체국   월~금 요일 09:00~17:00. 토요일 09:00~12:00 
상점       월~금 요일 09:00~17:00, 주 1회 레이트나잇(Late Night)이라 하여 목요일과 금요일 중 하루는 밤늦게 까지 운영합니다.
              지역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시내나 쇼핑센터 인근은 토, 일요일 밤 늦게까지 영업하는 곳이 많습니다.

 

뉴질랜드 기타안내

 

대한민국 총 영사관
10th Floor, 396 Queen Street, Auckland, New Zealand
Tel. +64 9 379 0818,0460

전화번호
국제표준에 따라 뉴질랜드 전화번호는 국가번호 (+64), 지역번호 (9), 전화번호(123 4567)로 구성됩니다.
 
응급상황
응급 전화번호는 뉴질랜드 어디서나 111이며, 경찰, 구급차, 소방서가 모두 이 번호로 연결됩니다.

비자
현재 한국을 포함한 50여개 국가의 여행자는 방문 비자 없이 최대 3개월간 머물 수 있습니다.
비자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immigration.govt.nz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여행안내 서비스
i-SITE 여행자 안내 센터에서 오클랜드와 뉴질랜드 전역의 숙박시설과 투어, 관광지, 교통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부센터에서 일본어 혹은 중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직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운전
대부분 렌터카 업체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을 제시하고 대여할 수 있습니다. 21세이상만 가능하며, 도로에서 차량은 왼편 주행입니다.


재화 용역세(GST :  GOODS AND SERVICE TAX)
뉴질랜드는 부가가치세로서 15%가 적용됩니다. 외국인 방문객은 GST 환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품 면세한도
뉴질랜드 공항의입국장과 출국장에 세계 수준급 면세점이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면세 한도는 증류주(Spirits)3병과(병이 아닌 다른 용기도 가능, 각기 최대 1,125L)과 와인 6병(최대 4.5L)이나 맥주(12캔), 그리고 담배 200개비나엽궐련 50개 또는 잎담배 250g입니다.

의료
예방접종 증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인병원과 공립병원 모두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객을 위한 의료서비스는 유료이므로 건강보험 가입이 권장됩니다.

무선인터넷
인터넷 카페와 함께, 무료 와이파이(Wi-Fi)를 제공하는 카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yellowpages.co.nz을 참조하세요